고흥군,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예방순찰 활동 전개

개학기 청소년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!
경찰서, 교육지원청과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에 나서

양재봉 기자 yjb66@nate.com
2019년 03월 11일(월) 15:14
[고흥/동부타임즈]양재봉 기자 = 고흥군(군수 송귀근)은 지난 7일 개학기를 맞이하여 고흥읍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과 예방순찰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.

고흥군은 따르면 개학기에 학교주변과 유해업소 밀집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고흥경찰서, 고흥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점검활동을 전개했다.

이번 점검활동은 청소년 출입.고용금지 의무 위반, 청소년에 담배.주류 등 판매하는 행위 위반, 청소년 유해 매체물 배포 행위위반, 유해환경 예방 스티커 부착 여부 등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에 중점을 두었다.

또한,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캠페인 활동, 청소년 유해업소 업주 및 종사자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안전한 사회활동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썼다.

고흥군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점검 기간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번 달 22일까지 4주간이며 경찰서와 교육지원청, 민간단체인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점검반을 꾸려 연중 점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.

한편, 고흥군 관계자는 “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관계 기관 및 민간단체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여 지속적인 유해환경 지도점검을 실시하고, 안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 청소년이 안전하고, 건강한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양재봉 기자 yjb66@nate.com
이 기사는 동부타임즈 홈페이지(http://www.hkbs.kr)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.

문의 메일 : admin@hkbs.kr